성주군, 대가면 흥산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마을주민 한마당 잔치 개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대가면 흥산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마을주민 한마당 잔치 개최

성주군 대가면 흥산 1리에서는 마을회관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어, 이를 기념한 준공식 겸 마을주민 한마당 잔치가 탕실 마을회관에서 13일 개최됐다.

탕실 마을회관은 2008년 12월 준공, 12여년 정도가 지난 노후화된 건물로, 가파른 계단으로 인해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및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던 중 지난 4월, 도비 25,000천원· 군비 25,000천원 총 50,000천원을 투입하여 구판장으로 이용되고 있던 1층을 방, 거실, 화장실, 주방 등으로 리모델링하여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이수경 도의원, 배재만 군 의원, 배창곤 대가농협장, 이재동 이상록회장 등 총 40여명이 참석해 새롭게 단장한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축하해 주었으며, 코로나 19 장기화와 2달여 간의 공사로 인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어르신들과 주민들은 닭백숙을 함께 먹으면서 그간의 불편한 점을 잊고 『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을 위한 화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백장열 흥산1리 이장은 “우리마을의 숙원사업인 마을회관 리모델링에 예산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이병환 성주군수님을 비롯한 여러분들게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흥산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더 화합하고 행복한 휴식공간으로 잘 활용하시어 살고싶은 마을로의 발전을 기원한다” 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