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평군

가평군, ‘한 달 살아보기 지원’ 사업 추진

가평군(군수 김덕현)이 인구유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귀농, 귀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가평에서 한 달 살아보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1, 2기 각 8명씩 나눠 진행되는 사업은 귀촌귀농에 관심이 있는 사람, 은퇴자, 예비 귀촌귀농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견학, 지역탐방, 일자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숙박비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1기가 다음달 2일까지 진행 중인 가운데 2기는 7월말부터 추진된다. 2기 참여희망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가평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가평 귀촌귀농학교에서 실시된다. 참여자들에게 한 달 살이 및 귀농후보 작목선정 계획세우기 등 사전 준비된 정보습득으로 귀농귀촌을 돕게 된다.

또 이장 및 마을주민 미팅, 지역탐방, 귀촌귀농 및 일자리 정책교육 등 가평탐색, 교육농장 및 체험농장 방문체험 등 가평체험, 선 귀촌자 및 귀농자 방문 체험, 귀촌귀농 계획세우기 및 발표회 등을 통해 귀촌귀농에 대한 시행착오 없이 인생 2막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평군은 올해 복지․영농정보․영농자금 등을 지원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신규 농업인의 귀농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2024~2028년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을 비롯해 농업소식 및 정보제공사업 추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지원, 농정시책추진 홍보물 제작 배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융자지원, 귀농귀촌 홍보물품 제작 배부, 전문농업인 육성 등을 추진한다.

가평군 관계자는 “가평에서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군이 지원하는 메마른 논에 한 줌의 단비같은 사업으로 미리 가평을 경험할 좋은 기회”라며 “이를 활용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으로 가평에 귀농귀촌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