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강원도공무원교육원,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학사생 역량강화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공무원교육원(원장 최형자)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손인주)은 2023년 5월 22일 강원관악학사에서 강원학사생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도민사이버배움터 내 강원학사생 맞춤형 법정교육 3개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이수 시 강원도지사가 인증한 수료증이 발급된다. 맞춤형 법정교육 3개 과정은 성희롱 예방 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 성인지 교육으로 강원학사 이용자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교육으로 1년에 1회 이상 이수해야 된다.

현재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학사생은 약 400여 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민사이버배움터에서 법정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공공시설을 사용하는 강원학사생들이 받아야 할 체계적인 교육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강원학사생들이 강원도공무원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을 수강하게 되는 등 강원도 유관기관간 협업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고,

이만자 교육연구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으로 유학을 가는 우리 강원도의 우수한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일에 교육원이 보탬이 되어 영광이고,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