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강원지역특화 MICE 발굴 및 육성지원 사업 ’ 공모 | 뉴스로
강원도

강원도관광재단, ‘강원지역특화 MICE 발굴 및 육성지원 사업 ’ 공모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2022년 강원지역특화 MICE 발굴 및 육성지원 사업’ 공모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강원도 중점육성 산업과 강원도 이미지에 맞는 MICE 행사 발굴 및 육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MICE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조건을 완화하고 지원대상의 범위를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에도 작년과 동일하게 지원대상에 하이브리드형 컨벤션 행사를 포함하며, 이벤트 부문 참가자 지원 기준을 완화하여 적용한다.

(인큐베이팅 300명 → 200명 / 성장육성 800명 → 500명 / 우수단계 1,300명 → 1,000명)

또한, 강원도가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전략산업(바이오, 신소재, 의료기기, ICT)과 특화산업(생활의료기기, 그린에너지, 웰빙농축수산, 향토공예), 그리고 강원도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콘텐츠(스포츠, 폐광, DMZ)를 주제로 한 11개 분야의 행사를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의현 관광콘텐츠 실장은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MICE 산업의 회복과 육성에 집중하겠다”며 “강원형 특화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 강원지역특화 MICE 발굴 및 육성 지원사업 신청은 1월 25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공고사항 및 지원조건은 강원도관광재단 홈페이지(www.gw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