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강원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 진행

강원도(도지사 김진태)는 10일 강원특별자치도 원년을 맞아 성실납세자가 존중 받는 납세 분위기 고취를 위해 18개 시군별로 성실납세자 190명을 선정하고, 성실납세자 중 지방재정 기여도 및 지역공헌 등이 인정되는 유공납세자 30명(법인 23, 개인 7)을 초청해 ‘대출 ‧ 예금 금리 우대, 수수료 인하, 보증수수료 경감 등 협약식’과 ‘제1회 강원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김진태 도지사, 김용욱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장, 우준식 신한은행 강원본부장, 김기선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강원도 성실납세자 우대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대출 및 예금금리, 각종 수수료 우대(도금고 농협은행․신한은행), 보증수수료 경감 0.1% 이내(강원신용보증재단) 등이다. 이에 더해 유공납세자에게는 추가로 3년간 세무조사 유예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성실납세자는 매년 1월1일 기준 최근 5년간 체납한 사실이 없고, 최근 5년간 매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납기내 납부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 하며, 지원기간은 1년이다.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식은 유공납세자(법인 23명, 개인 7명) 인증패 수여, 체납징수 우수시군 표창장(양양군외 8개시군) 및 시상금(총 17백만원)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한발 앞으로 다가온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걸맞게 편법 없이 정직하고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시는 분들이 더욱 존경 받고 우대 받을 수 있는 납세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데 힘쓰겠다”라고 하며, 행사 직후 수상자 및 가족과 축하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