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강진군

강진군, 청년 관광가이드 대학 수강생 신청 접수한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관광에 특화된 청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3월 24일까지 ‘청년 관광가이드 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의 관광 산업과 문화자원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45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강의를 진행한다. 폭염 및 명절 기간에는 휴강한다.

강진 지역 문화유적 답사와 1박 2일 워크숍 등 현장 학습까지 포함해 총 12회, 40시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나 현장학습 참가 시 일부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교육은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해 소득을 창출하는 청년 관광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강진의 역사부터 주요 문화유적, 소통의 기술, 고객관리 기법, SNS 홍보 노하우, 관광상품 개발까지 관광 가이드가 갖추어야 할 실무형 교육으로 구성돼있다.

교육 수료자에 한해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푸소 체험 현장 인솔, 여행사 연계 현지 가이드 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역 완공, 고속도로 개통 등 접근성이 강화되면 4도3촌 시대가 본격 도래할 것”이라면서 “소규모 개별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인적자원을 육성해 강진 관광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곧 소득과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학원서를 작성해 강진군청 문화관광실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이나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