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거창군

거창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온라인 OX 퀴즈이벤트 운영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2022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온라인 OX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매년 10월 10일은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지정된 ‘정신건강의 날’이다.

거창군은 이번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이벤트를 운영해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편견해소와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네이버 밴드와 거창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하여 접속한 후 정신건강정보 OX퀴즈를 풀면 된다.

거창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4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도 증정하며, 경품은 택배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수령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거창군은 11일 거창군청 로터리와 전통시장 일원에서 정신질환 인식개선을 위한 전단지 배부, 정신건강상담 안내 등 거리 홍보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정신과 치료에 대한 부정적 인식 때문에 치료를 받기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정신건강의 날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정확한 정신건강정보를 알고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