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거창군

거창군, 2023년 취약계층 검진사업 대상자 모집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질병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지원하는 ‘취약계층 뇌질환·특수질병 검진사업’ 대상자를 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뇌질환 검진은 신경학적 검사, 뇌 MRI(자기공명 영상), 뇌 MRA(자기공명 혈관조영술) 검사, 특수질병 검진은 전립선암(남), 난소암(여),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 검사에 대한 본인 부담금을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시행된다.

지원 대상자는 만 40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또는 2023년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 11만 7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6만 2500원 이하로 현재 거창군 관내 주소를 둔 군민이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초본, 의료급여수급자증명서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거창군보건소 또는 각 주소지 보건지소(진료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선정된 대상자는 지정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의료취약계층에게는 고가의 검진비용이 부담이 큰 만큼, 이번 지원 사업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민원담당(052-940-8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