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도,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코로나19 4차 접종 대상 확대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전파력이 높은 신종변이(BA.5)의 확산으로 코로나19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4차접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추가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자는 50세 이상 연령층(1972년생 이전 출생자)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노숙인·장애인 생활시설의 종사자·입소자로 3차접종 완료 4개월(120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대상이 된다.

4차접종은 3차접종 후 최소 4개월 경과 시점부터 접종할 수 있으나, 개인 사유(국외출국, 입원·치료 등)가 있을 경우 3차접종 완료 3개월(90일) 이후부터 당일접종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당일접종은 7월 18일(월)부터 가능하며, 카카오톡·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또는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을 통한 예비명단을 활용하여 접종을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하고 접종을 받으려는 경우에는 18일부터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거나, 대리예약 또는 전화예약(1339, 콜센터)으로도 가능하며, 예약접종은 8월 1일(월)부터 시행된다.

그리고, 기저질환이 있는 성인의 경우, 접종 기관을 방문해 예진 의사의 확인·상담 후 접종할 수 있으며, 기저질환의 범위는 18일부터 사전예약 누리집(ncnr.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양근 도 복지보건국장은 “백신접종이 감염예방을 막는 효과는 제한적이지만 위중증 및 사망을 낮추는 매우 중요한 방어 수단”이기에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미접종자는 기초접종에, 50세 이상 연령층은 4차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