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계양구또래상담연합회 온라인 교육' 실시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계양구또래상담연합회 온라인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안경숙)는 또래상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2일,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 또래상담자 32명을 대상으로 카카오TV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계양구또래상담연합회는 총 3차에 걸쳐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이번 1차 온라인 교육에서는 “청소년기 이성교제”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비대면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지만 실시간 채팅을 활용해 퀴즈에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 교육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교육을 통해 또래 간에 건강하고 안전한 성문화를 이해하고, 또래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2차 교육은 9월 19에 있으며, “또래상담 기법의 활용”을 주제로, 기본교육을 통해 배운 또래상담 기법의 구체적 활용하여 실제 또래상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9월 26일 3차시에서는 “사이버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사이버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키우고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래상담사업은 1994년에 시범적 운영으로 시작되었으며, 학교폭력이 청소년문제로 이슈화 되면서 그에 대한 학교폭력예방의 대책으로 2012년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지원하기 시작했다. 기본교육을 통해 양성된 또래상담자는 고민을 가진 친구를 돕는 역할과 또래집단 안에서 공감·배려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2년부터 또래상담사업을 시작하여 2020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2015년부터 계양구 관내 또래상담자를 중심으로 또래상담연합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