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군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정책 특강 실시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센터장 이진만)은 지난 13일 청소년 정책참여 특강을 열었다.

청소년 정책참여 특강은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이 정책을 쉽게 이해해 실질적인 정책의제 발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주체의식을 확립시키고자 마련됐다.

‘우리가 바라던 청소년 정책’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정책참여 기본이해, 타지역 사례 탐구 등으로 고성군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알아보며 SWOT 분석을 진행했고, SWOT 분석 내용을 토대로 정책제안서 초안을 작성해보면서 서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장주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장은 “의회 활동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정책에 관한 지식이 적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정책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된 것 같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구한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고성군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강의를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고성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참여해 위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고성군청소년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고성군 정책에 기여하는 참여기구로 자긍심을 갖길 바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과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