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우종범)와 지난 11일 교육, 방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7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고양시 호수공원 내 꽃전시관에서 체결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성 고양시장과 우종범 EBS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9월 고양시 일산디지털 통합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는 EBS와 고양시가 함께 시민을 위한 다양한 대외협력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우수한 평생교육 및 청소년 교육 인프라를 갖춘 EBS의 고양시 이전 혜택이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 공동 개발·운영, 시민 참여를 통한 EBS 교육콘텐츠 개발 및 보급, EBS 국제다큐영화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고양 방송영상 콘텐츠밸리 활성화 등 방송문화산업 진흥 협력, 기타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자산의 지원 등 교육, 문화, 방송 분야에 걸쳐 폭넓은 상호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더불어 양 기관은 오는 8월 최초 협력 사업으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영화제인 ‘EBS 국제다큐영화제’를 공동 추진하고 호수공원 야외상영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주최하며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국내 대표 다큐영화제인 ‘EBS국제다큐영화제’를 EBS와의 최초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게 돼 방송영상산업의 메카인 고양시 브랜드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특히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국내 최고 교육 전문 방송인 EBS가 창조적 혁신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와 만나게 돼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의 공유·연계·확장 등 앞으로의 상호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