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고창군

고창군, 2024년 국가예산 확보 위한 보고회 개최했다… 부처 대응전략 점검 실시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보고회를 열고, 부처 대응전략 등을 22일 점검했다.

이날 노형수 고창군 부군수 주재로, 신활력경제정책관 등 17개 부서장이 참석했다. 각 부처 예산안이 막바지 조정 과정만을 남겨둔 시점에서 마지막까지 하나라도 더 담기 위해 핵심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찾는 등 부처 설득논리 마련에 집중했다.

고창군은 지역의 미래 먹거리 사업을 찾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사업비 4115억 원 규모의 총 89건의 신규사업에 대응해 왔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고창 갯벌의 체계적인 보전과 홍보를 위한 ‘심원면 갯벌 세계자연유산 지역관리센터 건립사업(196억 원)’ 등 문화체육관광부에 사업비 550억 원 규모 5건의 사업에 대해 국가예산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또 대산면 회룡지구 가뭄재해위험개선 정비사업(200억 원) 등 총 사업비 670억 원 규모의 13건의 사업에 대해 행정안전부에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이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다각도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농촌협약은 사업비 약 590억 원 규모이며 2024년부터 5개년 사업으로 진행된다. 군은 축사 및 폐교를 비롯한 각종 유휴시설과 유해시설을 재정비해 농촌관광 활성화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으로 공모사업에 뛰어들었다. 6월 초 선정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노형수 고창군 부군수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역사·문화·생태 도시 고창군의 무궁무진한 관광자원을 잘 활용해 활력 넘치는 고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