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구인·구직 정보 격차 해소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 운영 | 뉴스로
충남공주시

공주시, 구인·구직 정보 격차 해소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 운영

공주시(최원철)는 구인·구직 정보 격차 해소 및 편의성 증진을 위해 공주시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충남일자리진흥원과 공주시 취업지원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밀착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18일에는 LH천년나무 4단지를 찾아 구직상담, 개인 맞춤 색(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패키지 지원사업 등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구직상담과 현재 진행 중인 공공일자리와 기업체 채용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훈련 등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현장에 참여한 시민은 “취업에 관심은 있지만 기관을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집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어 편리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일자리센터는 오는 8월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 역량 강화와 건강한 사회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경규 공주시 경제과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인·구직난 해소와 함께 사각지대 없는 취업지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