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주시

공주시,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운영한다

공주시(시장 최원철)에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다채로운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상반기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월 29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총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보드게임(6~7세)’, ’두근두근 책놀이(초등1~2학년)‘, ’인문학 탐험대(초등3~6학년)‘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시(詩)창작레시피’, ‘수채 감성 팝아트’, ‘아동미술심리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웅진도서관에서는 유아들의 상상력을 높여주는 ‘와글와글 그림책 놀이터’(6~7세)와, 초등 대상의 ‘마음코칭 미술동화’(초등1~3학년), ‘레고로봇’(초등4~6학년) 강좌를 운영해 학생들의 인지발달 능력 향상에 나선다.

또한, 성인을 위한 강좌인 ‘실을 엮어 만드는 행복한 시간(위빙)’과 어르신을 위한 강좌인 ‘천자문 역해’, ‘이야기 보따리 할머니’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정보 소외계층을 위해 기적의도서관은 지역 내 특수학교 1곳을 찾아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웅진도서관은 공주시가족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손바느질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