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악구

관악구, 골목상권 ‘푸르미르길’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청룡길과 청룡1길 일대 골목상권 ’푸르미르길‘이 서울시 주관 ‘2023년 지역상권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 6천 1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관악구가 확보한 사업비는 서울시 4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예산이며, 관악구는 ‘푸르미르길’에 상권 홍보, 상인 역량 강화, 행사이벤트 등 다양한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상권의 홍보를 위한 ‘블로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점포의 인터넷 홍보, 상권 굿즈와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리플릿 제작 등 상권의 인지도와 친밀감을 높인다.

상인들의 역량도 강화한다.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골목상권 상인 워크숍’ 을 통해 골목상권의 리더를 육성하고 우수지역상권의 벤치마킹을 지원한다. 또한 버스킹 공연 등 골목상권 고객유치를 위한 프로그램과 영수증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행정안전부 골목경제 회복지원사업’과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각각 특별교부세 4억 7천만 원, 시비 2억 6천만 원을 확보하는 등 외부재원 유치로 보다 많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울 관악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우리구가 역점 추진해 온 골목상권 활성화에 활기를 불어 넣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최근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