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광주 동구,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는 2일 서남동 인쇄 테마 및 문화거리 조성 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인쇄의 거리 정체성 확립과 매력적인 특화 거리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광주 동구는 접수된 작품 중 실현 가능성, 창의성, 경제성, 지속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INK & LINK), 우수상 2편(‘자연과 사람을 엮는 인쇄거리’, ‘H’our Home:그때 그 시절 그 집’), 장려상 2편(‘Street Museum Of Print’, ‘활자를 담아 활짝 웃는 거리’) 등 총 5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인쇄의 거리 공간 연결성이 돋보이는 가로 환경 디자인, 종이가 엮이는 행위를 형상화한 입면 디자인, 방문객에게 시각적으로 시간의 향유를 경험할 수 있는 체류 공간 조성, 비행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활성화 방안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완성도 높고 참신함이 돋보이는 수작들이 많이 접수됐다”면서 “수상작은 테마 및 가로환경 디자인, 관광 거점 조성에 의견을 반영해 인쇄의 거리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