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광주 서구, 공직자 직급별 맞춤형 직무교육 ‘배움탑서구’ 운영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공직자 직급별 맞춤형 직무교육 과정인 ‘2023년 배움탑(Top)서구’를 운영한다.

서구는 기본실무, 기획력, 리더십 등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배움을 쌓고 최고를 꿈꾼다는 의미의 직원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배움탑(Top)서구’를 기획했다.

서구는 효과적인 교육 설계를 위해 사전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교육에 반영해 팀장으로서 새로운 역할과 책임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돕는 신임팀장 역량교육을 비롯해, 신입부터 간부공무원까지 단계별 요구되는 공직역량을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배움탑(Top)서구’는 5급 이상 간부 리더십, 6급 중견간부 리더십, 6급신임팀장 리더십, 동 행정복센터 팀장 리더십, 7급 기획력 향상, 8·9급 실무 역량 강화, 신규임용자 역량 강화 총 7개 교육과정으로 18기수가 상·하반기에 나뉘어 실시될 계획이다.

특히, 서구는 지난 8일‘함께서구, 내곁에 생활정부’비전 실현을 위해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팀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리더십 교육을 첫 번째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통 전략, 팀워크 촉진, 효과적 문제 대응 방안 등에 관한 강의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서구청 관계자는 “팀 리더로서 역할 인지와 성장 도모 및 동 조직 활성화 전략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공직자들의 맞춤형 리더십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가 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같은 역할을 하는 직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더욱 활기찬 서구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