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광주 서구, 2년연속 정부혁신(정부3.0) 유공 우수기관 선정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2년 연속 정부혁신(정부3.0) 추진 실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구는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재성 인센티브로 5,000만원을 지급받았다.

행정자치부는 지난해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정부3.0 추진 실적을 평가해 국민맞춤형 서비스와 행정혁신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서구는 지난해 우리 동네 수호천사와 함께 하는 서구민 한가족 나눔 운동, 민․관 협력에 의한 상무금요시장 이전 및 상생 등 주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우수 사례를 발굴․추진했다.

또한, 전산자원 효율화를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과 과학행정 구현을 위한 GIS기반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을 통해 미래지향형 혁신조직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사물인터넷(IoT)의 한 분야인 비콘(Beacon)을 활용한 ‘주민 안심 공중화장실 조성’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도서관 통합․맞춤․공유서비스’ 구축을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행정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주민 참여와 소통을 위한 주민이음 통통넷 운영 및 주민이음 신바람시스템 고도화 등 주민이 더욱 편리하도록 유비쿼터스 행정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앞으로 정부혁신(정부3.0)을 통한 주민 맞춤형 시책을 더욱 발굴하여 주민이 행복한 으뜸서구 구현을 위해 힘써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에도 정부혁신(정부3.0) 추진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 5천만원을 받은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