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진구

광진구의회, 광진구 문학 저변 확대를 위해 새마을문고와 함께 노력

서울시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지난 17일(금) 아차산 배드민턴장에서 열린 ‘제18회 새마을문고 지도자 야외 백일장’에 참석했다.

책을 사랑하는 주민들이 봉사하는 단체인 새마을문고 회원 250여명 등이 참여한 이 날 행사에는 정해진 주제에 맞춰 함께 모여 글쓰기를 함으로써 이웃사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문학적인 감수성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함께한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새마을문고의 새로운 바통을 이어받을 권종형 신임 지부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고 전하며, “직접 종이 위에 글을 쓰는 일이 줄어드는 요즘 그동안 전하지 못하고 표현하지 못했던 것들을 마음껏 펼치며 특별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노벨문학상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문예가가 탄생할 수 있도록 새마을문고 광진구지회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 밝히며, “광진구 문학 저변 확대를 위해 광진구의회도 새마을문고와 함께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고양석 의장을 비롯 문경숙·이경호·장경희 의원이 행사에 함께 하였으며, 백일장을 준비하고 함께 참여한 각 동별 새마을문고 회원들은 문고 운영을 통해 구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고 있으며, 백일장 대회 개최로 지역사랑의 단합의 기회를 만들고, 글쓰기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