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로구

구로구, 구로거리공원에서 ‘조각전시전’ 개최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주민들에게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달간 야외공간에 조각작품을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로구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한 달간 구로거리공원에서 ‘조각전시전’을 펼친다. ‘조각전시전’은 현대조각을 저변에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야외 조각 전시회다.

공원에는 어린왕자가 있는 풍경(김정연), Meditation(조영철), Vivid dream(이용태), 키스할까요?(박재석), Puppy(이명훈), 걸어가다-지구한바퀴(이창희), 내리사랑(전종무), 연리지와 매화와 사슴(김석), 나의 왼손(박형오), 프로포즈(전신덕) 등 총 10점의 조각이 전시된다.

30일에는 동일 장소에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도 열린다. 오후 4시 30분 주민들의 흥을 돋우는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작품 라운딩, 참석자 간 간담회로 이어지며 라운딩 때는 각 작가의 심도 있는 작품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구로구 관계자는 “전시 기간에 공원을 방문하셔서 포근한 봄 기운과 함께 산책을 하고 문화생활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