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군산시

군산시, 제 1회 추가경정 예산안 편성했다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고물가, 에너지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제 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오는 3월 14일 열리는 제254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심의·의결을 거쳐 3월 23일 확정될 예정이다. 추경 규모는 본예산 대비 3.3%, 542억 원이 늘어난 1조 6천 889억 원으로 일반회계 1조 5천 331억 원, 특별회계 1천 558억 원이다.

주요 재원으로는 최종 산정·통보된 2023년 지방교부세 차액 270억 원, 국도비보조금 112억 원 , 내부유보금 등 160억 원이다.

이번 추경은 고유가 및 물가상승으로 직면한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데 중점을 두고 편성됐으며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금,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 현안사업의 안정적추진을 위해 예산을 투입했다.

또한 국도비 공모사업 선정 등 국도비 보조사업 변경 내역을 반영, 확보한 국도비에 시비를 적기 대응해 각종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추경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사회 취약계층을 적기에 지원하고 지역 현안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편성하였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 안정을 최우선으로 행정과 의회가 협치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살맛 나는 군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