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군포시

군포시, ‘2023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25일 ‘2023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에게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으로, 청소년 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포시는 여성가족부 ‘지자체 청소년안정망 선도사업’ 공모사업 운영으로 공적 운영체계 확립,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및 포럼 등을 통해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보호 안전망 구축,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운영, 민·관·학 협력 공동사업 개발을 통한 위기청소년 통합 관리 시스템 마련, 청소년 참여기구 마련 및 청소년재단 설립 등 여러 분야에 걸쳐서 청소년 육성 및 성장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수상은 군포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것에 대한 보답이다”라며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임과 동시에 희망인 만큼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