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장군

기장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선정으로 프로그램 본격 운영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기장도서관에서 오는 6월 7일부터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민의 인문·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자생적 인문 문화 활동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기장도서관은 7년 연속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영광을 안았다.

올해에는 오는 6월 7일부터 10월 4일까지 ‘시간의 궤(軌): 인문학의 어제·오늘·내일’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삶에 대한 고민과 인간에 대한 고민을 담은 현대미술 속 인문학-부산시립미술관 탐방’, ‘시대정신을 담은 한국 전통 건축이 품은 미의식-통도사 탐방’, ‘메타버스 시대 디지털 콘텐츠로 발견하는 아날로그적 감성터치’ 등 강연과 탐방, 토론회 등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를 통해 일상을 발견하고 개개인의 삶을 함께 디자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도서관(051-709-5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