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김해시

김해시,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중 공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4월 30일까지 2024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집중 공모한다고 밝혔다.

규모는 전년보다 1억 원 증가한 31억 원으로 김해시민과 김해시에 영업소를 둔 사업체의 대표 또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공모유형은 주민참여형, 주민자치형, 청년참여형으로 구분된다.

대상은 김해시 소관 사무로,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공익성 사업이다. 다만, 특정단체 지원을 전제로 하는 사업, 제품 판매 목적 사업,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 사업, 국고보조사업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방법은 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하여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김해시청 기획예산담당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김해시 누리집(시민참여> 주민참여예산>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하기)에서도 제안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법령이나 조례 위반 여부, 사업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지역회의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어 시의회 의결 후 2024년도 본예산으로 최종 편성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들어진다”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여 따뜻한 김해시 만들기에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