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

남양주시, 홍보대사 ‘윤태규·에바 포피엘·조재진’ 위촉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3일, 가수 윤태규씨, 방송인 에바 포피엘, 전 축구 국가대표 조재진씨등 3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윤태규씨는 2002년 ‘My Way’로 큰 사랑을 받아 원조 국민가수로 불렸으며, 에바 포피엘은 KBS2‘미녀들의 수다’에서 즐거운 수다로 큰 인기를 누린 유명 방송인이다. 조재진 선수는 지난 2004 아테네 올림픽과 2006 독일 월드컵 등에서‘작은 황새’라 불리며 큰 활약을 보여준 바 있다.

이들은 위촉식 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참여로 첫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발행액 35억을 돌파한 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홍보를 위해 이른 아침 호평동 콩나물국밥집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함께 식사 후 지역화폐로 결제함으로써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에 지역화폐가 큰 도움이 됨을 알렸다.

위촉된 윤태규씨는 정약용문화제 등 대표 축제시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며 행사나 축제를 홍보할 예정이며, 조재진 씨는 많은 시민들이 생활체육에 참여하여 건강한 도시 남양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행사를 홍보할 계획이다. 에바 포피엘은 다문화가정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여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통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를 홍보하려면 남양주를 잘 알아야 하고, 남양주를 잘 알려면 남양주에 살아야 한다. 남양주에서 살면서 제안할 점은 제안하고 좋은 점은 적극 알려서 대한민국 대표도시 남양주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