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남원시

남원시 국가예산확보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7일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국가예산확보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정부예산안 분석을 통해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국비지원(공모) 사업을 사전파악하여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전문 교육기관에 의뢰해 진행된 워크숍은 윤석열 정부 주요 정책 및 부처별 주요 예산사업 분석, 국가예산 확보 전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타 지자체 사례 공유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만족도가 높았다.

남원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2024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커다란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최 시장은 “지방소멸위기 상황 속 어려운 재정여건 해소를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지자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선제적으로 정부 정책기조와 예산분석 대응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원시는 최근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 수립과 더불어 전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별도 워크숍 추진을 계획하는 등 지역발전을 선도할 국가예산 사업 발굴과 확보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