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남원시

남원시, 기차RO 도착한 남원에서 자전거RO 여행합니다.

휴대폰으로 남원행 열차 티켓을 예매한다. 그리고 동시에 남원역에 준비된 자전거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을 예약하고 결제를 진행한다. 기차를 타고 창밖 풍경을 보다 보니 어느덧 남원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새로운 여행 모델을 만들기 위해 남원시(시장 이환주)와 ㈜여행공방, 한국철도공사, ㈜바이클로는 5월 20일(금) 14시 남원역 2층 교양실에서 ‘자전거RO 남원여행’ 여행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갈수록 증가하는 철도 여행객들에게 자전거라는 연계 이동수단을 제공해 남원 여행의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을 위해 남원시에서는 자전거 대여소 제공, 운영 인력을 제공하고 ㈜여행공방에서는 자전거 대여를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이용 자전거 제공, 자전거 여행 코스개발을 추진하고 한국철도공사에서는 운영활성화를 위한 홍보, 열차티켓 할인 제공 (주)바이클로에서는 자전거와 안전용품 공급, 자전거여행 전문 컨설팅을 맡게 된다.

자전거 대여 신청은 휴대폰 전용 앱은 물론 남원역 대여소에서 대면으로도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1일 기준 일반자전거 5천원, 전기자전거 1만원으로 신용카드 결재도 가능하다. (이용시간 오전9시~오후5시)

남원역에서 광한루원까지는 3.3Km의 거리로 경사도가 3%에 불과해 자전거로 이동하기 최적의 코스로 꼽힌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남원시에서는 자전거 이동범위 내에 전통체험과 먹거리를 연계한 당일 여행코스는 물론 숙박형 여행코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기억에 남을 여행을 꿈꾼다면 기차로 남원에 와서 자전거로 여행을 떠나보자. 남원의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들이 자전거로 이동하는 내내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 것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