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남원시

남원시 하반기 시정 아이디어 20건 선정

남원시가 10월 21일 2021년 하반기 시민 아이디어 20건을 선정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소통과 열린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사업을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민 참여 제안공모전을 진행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총 83건의 제안이 접수되었고 관련 부서검토 후 각 분야의 담당급으로 구성된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 20건에 대해 지난 21일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였다.

제안심사위원회는 청년을 포함하여 지역행정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인사 등 9명으로 구성하였고 상정된 제안에 대해 5가지의 심사항목(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을 평가하여 점수별로 제안의 등급을 결정했다.

동상은 남원 청년 WEEK, 토닥토닥 마음 처방展, 남원시 홍보를 위한 CM송 제작, 시골과 도시를 아우르는 공도를 활용한 자전거 길로 3건이며, 장려상은 코로나 블루 극복! 남원시 등산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17건이 선정됐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등급에 따라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선정된 제안이 신속히 정책으로 구현되어 시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며 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남원시가 발전될 수 있는 제안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