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파주시

내 손 안의 명화 관람! 파주도시관광공사 온라인 전시회 개최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손혁재)가 온라인 전시회 ‘즐거운 명화전’ 을 개최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공공문화시설 이용이 중단 된 상황 속에, 파주시민회관에서 계획 되었던 ‘즐거운 명화전’을 온라인 콘텐츠 영상으로 제작,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갤러리 청화랑과 함께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 예정인 ‘즐거운 명화전’은 작가 나광호의 작품으로 전시된다.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회화전공)를 졸업한 나광호 작가는 각종 수상경력과 함께 다수의 개인전과 프로젝트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벌이고 있다.

즐거운 명화전은 ‘아이들의 시선’ 을 소재로, 명화를 보고 드로잉 한 아이들의 낙서 이미지를 놀이로 승화시켜 창작한 작품들로 전시된다. 작가는 인터뷰 영상에서 “원작과 비교하기 보다는 무엇이 다른지, 무엇이 새로운지를 발견하고, 아이들의 손 끝에서 시작 된 살아있는 드로잉을 따라가면서 작품을 감상하면 더욱 풍요로운 관람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본 전시회는 파주도시관광공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관람 가능하며, 관람후기 우수 게시자 에게는 ‘즐거운 명화 만들기 체험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될 예정이다.

손혁재 사장은 “수도권 방역강화 연장 조치로 공사가 준비한 기획공연·전시를 대면으로 제공하지 못하고 있지만, 온텍트(Ontact) 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속 추진하여 시민의 안전과 감동이 함께하는 문화사업을 전개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