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대구경북한뿌리상생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경상북도와 함께 5월 22일(월) ‘대구경북한뿌리상생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상생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상생위원 31명(당연직 6명, 위촉직 25명) 중 25명에 대해 위촉하는 것으로 임기는 2023.5.22.~2025.5.21까지 2년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고, 민선 8기 시도지사와 함께하게 된다.

한뿌리상생위원의 신규 위촉에 맞춰 한뿌리상생위원회도 자체 정비를 통해 운영을 효율화한다. 우선, 위원회 안에 5개 분과위원회를 3개 분과위원회로 줄여서 유사한 기능을 통합했다. 한뿌리상생위원도 기존 40명에서 31명으로 감축하고 새롭게 위촉하는 위원도 교수·전문가 등 각 분야 실무중심의 위원으로, 협력과제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했다.

상생과제도 민선 8기 환경변화에 맞춰 수정할 계획이다. 대구경북 핵심 현안인 대구경북신공항특별법 통과에 따른 후속절차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민선 8기 주요 역점사업인 UAM, 반도체, 로봇 등 신산업과 교통, 물, 환경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 위주로 협력과제를 재편할 계획이다.

김종한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2023년은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통과와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으로 대구경북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한뿌리상생위원회가 대구경북 소통창구로서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