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동구 대표음식점 육성 사업’ 추진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동구 대표음식점 육성 사업’ 추진

대구광역시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외식산업의 변화에 적극 대비하고, 업소 전반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분위기 있는 동구 대표음식점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동구 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중 참여의지와 발전 가능성 있는 업소이며, 팔공산 동화․서촌․파계․갓바위지구와 동촌유원지 먹거리촌의 업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업소에 대한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10월 최종 1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가 경영진단, 업소별 브랜드 개발 및 서비스 디자인 컨설팅, 외식컨설팅(메뉴개발 및 레시피 전수)을 적극 지원하게 되며, 컨설팅에 따른 개선사항 반영은 업소 자부담으로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동구청 식품산업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류는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daegu.kr) 및 대구 동구 맛집 홈페이지(food.dong.daegu.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외식산업은 관광과 연계되는 선도 사업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업소별 브랜드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 동구를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육성하고, 나아가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