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이제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 뉴스로
대구 북구

대구 북구,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이제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신청 방법 개선과 민원인 편의를 위하여 10월부터 온라인 접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신청자(대리인)가 등기우편 또는 구청을 직접 방문하여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달 시범운영을 거쳐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다.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은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가정용 보일러(저녹스)를 설치한 가구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북구청에서는 488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설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고 일반가구 10만 원, 저소득층에게는 6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에서 눈에 띄는 점은 기존 보조금 신청서, 설치확인서 등 5가지 이상의 많은 서류를 간소화하였으며, 첨부하여야 할 증빙자료 등도 시스템에서 신청자가 직접 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노약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하여 기존 우편 및 방문 접수도 병행하여 접수하고 있어,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계층에서는 기존 방식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한가지 유의할 사항은 당해연도에 설치된 보일러에 한해서만 보조금이 지급하고 있어 신청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가정용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우리 생활 속 기후변화,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많은 주민들이 공유하고 함께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