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전 서구, 공정여행 기획자 양성과정 실시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2일 서구청 6층 컴퓨터강좌실에서 ‘2022 대전 서구 공정여행 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정관광 육성 종합추진계획의 1단계 사업으로 주민, 관광업 종사자, 공정여행에 관심 있는 자를 대상으로 공정여행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관광프로그램을 기획해보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공정관광이라는 단어가 낯설었지만 교육을 듣고 나니 문화, 환경, 주민 등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우리 지역을 알리고, 수익이 지역경제에 환원되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좋은 개념임을 알게 되었다“라며,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특색과 장점을 잘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구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만들어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서구는 자연과 도심이 조화를 이루고, 풍부한 인적 물적 자원을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서구가 가진 자원을 잘 연계하여 참신하고 뜻깊은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서구가 즐겁고 재미있는 도시로 거듭나는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2일을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총 6차시 20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서구만의 특색을 살린 관광상품을 기획, 추진하기 위한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