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전 서구, ‘따로 또 같이’민관산학 네트워크 2차 토론회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이향숙)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산학 네트워크 2차 토론회’를 24일 진행한다.

토론회는 대전 서구청 구봉산홀에서 지역문제 현황에 대한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 형식으로 진행되며, 마을활동 및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단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 8월 1차 민관산학 네트워크 간담회를 통해 대학생의 지역문제 실천 사례 및 역사 문화, 돌봄 등 공동체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문제 해결 접점을 찾아보고, 각 기관의 니즈와 연계 방향에 대한 논의로 이루어졌다.

이번 민관산학 네트워크 2차 토론회는 공동체 활성화와 지속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영역으로의 연계와 지역의 노루벌 적십자생태원 활용,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사례 등 발제 및 현장 질의 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향숙 센터장은 “민관산학 각 기관별 공동체 활동 협력 가능성 및 방향 제안을 통한 연대와 실천까지 이루어지는 기반 마련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링크(https://forms.gle/z4Dh7MSzxkeMD3wV6)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042-489-903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