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대문

동대문구, ‘2023년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청 접수 시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3월 31일까지 ‘2023년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마을주민 공동의 중요문제에 대한 주민 스스로의 해결방안,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주지 또는 생활권역(직장, 학교 등)이 동대문구인 3인 이상의 주민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인 ‘우리마을 제안사업’은 마을공동체 형성 및 이웃 간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두는 구비 사업으로 사업별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되며 구 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자유로운 제안 사업을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과 단체는 동대문구 자치행정과 자원 봉사팀에 유선 또는 이메일(saibesta80@ddm.go.kr)로 사전 상담 신청하여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의 실정에 적합한 제안 사업을 발굴, 선정하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 만들고 누리는 마을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활기 넘치는 마을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동대문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동대문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