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구

동래구, 소상공인 역량 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동래구 소상공인들의 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랜드멘토 아카데미에서‘2023년 동래구 소상공인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으로네이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다양하게 올리기, 소상공인 세무의 모든 것, 똑똑한(스마트)한 가게 홍보마케팅 POP 제작,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홍보사진 편집, 우리 가게 홍보영상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총 8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그중 POP 제작, 홍보사진 편집, 홍보영상 만들기는 소상공인들의 가게에 직접 방문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1:1 맞춤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가들이 직접 가게에 방문하여 컨설팅 및 가게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입학식 특별강연에는 부산에서 활동하는 구독자 21만 명을 보유한(인기 콘텐츠 240만 조회수) 부산의 생활 외식인 유튜버 ‘츄릅켠’이 소상공인에게 외식업 추세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부산 동래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들의 역량 강화와 경영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홍보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SNS를 활용해 직접 자신의 가게를 홍보할 좋은 기회이니,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래구 소재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인원(25명 내외) 마감 시까지 온천장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550-4847) 또는 운영대행사 비앤컴(070-8236-8983)으로 신청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