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작구

동작구, 노량진 알짜배기 사무실 무료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노량진 메가스터디타워 2층에 위치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평일 19시~21시에 무료로 개방한다.

일명 ‘사회적경제 살롱(Salon) 프로젝트’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대관해주는 사업이다.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주체들에게 활동공간을 제공해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에 미치는 사회적경제의 저변을 넓히기 위함이다.

무료로 대관 가능한 공간은 세미나실1, 세미나실2, 커뮤니티홀로 빔이나 노트북, 마이크 등 기본 장비도 함께 제공된다.

이곳에서 사회적경제 주체들은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등 필요한 회의를 진행하고 상황에 따라 포럼을 개최하거나 워크숍 등을 열 수 있다.

대관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 주체는 활동계획서를 작성해 구청 사회적 마을과(유한양행 3층) 또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대관 조건은 최소 일반구민 10인 이상의 참여가 보장돼야 하며 신청은 대관 희망일 전월 마지막 주에 가능하다. 접수된 신청에 대해서는 사업주제 및 내용을 검토해 대관 여부가 결정된다.

구는 9월까지 대관 사업을 진행한 후, 참여도 등을 검토해 장기 야간 개방 지속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노량진역 9호선 출구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간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인프라가 더욱 확충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가 보다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