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무안군

무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협력해 요리 체험 지도사 양성 교육 수료식 진행

무안군(군수 김산)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5월 18일 ‘2023년도 요리 체험 지도사(강사) 양성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3월 23일 개강(1회차)을 시작으로 5월 18일 9회차 교육까지 70% 이상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식전 활동 영상 시청 후 수료증 배부,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교육생 21명 전원이 수료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는 것이다.

이번 수료생들은 6월 중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직접 무안 고구마 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보는 실습으로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자체 조직화를 통한 신플사업 액션그룹(활동조직)으로 참여하여 향후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신플사업단 김명진 단장은 “열정으로 교육에 임한 수료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무안군 요리 체험 지도사로서 고구마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다양한 농산물들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달라”라며 격려했다.

한편, 이번 요리 체험 지도사(강사) 양성 교육은 무안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이하 신플 사업)의 하나로 무안 고구마 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지도사(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무안군은 이번 교육과정에 이어 8월 중 추가(후속) 교육 또한 계획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