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무주군

무주군, 관내 구인 · 구직 활성화 위해 일하는 제 1기 로컬JOB센터 일자리 서포터즈 활동 시작했다

무주군(군수 황인홍)은 제 1기 로컬JOB센터 일자리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무주군에 거주하는 주민 8명으로 구성이 됐으며 올해 12월까지 무주군 관내 구인 · 구직 활성화를 위해 일하게 된다.

인터넷 매체를 비롯한 개인 SNS 등을 통해 지역 내 구인·구직자 발굴 및 관련 정보 공유, 로컬JOB센터를 비롯한 구인 · 구직 홍보를 하며 온 · 오프라인을 통해 구인 · 구직자 매칭에도 나서게 된다. 또 간담회를 통해 일자리 관련 의견 및 아이디어도 교환할 예정이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일자리팀 최현희 팀장은 “무주군의 구인·구직 활성화와 비경제활동 인구의 경제활동 인구로의 전환을 위해 로컬JOB센터와 함께 일자리 서포터즈를 선발하게 됐다”라며

무주군에서는 2023년도 구인 300명 구직 400명 취업 300명 등의 목표를 가지고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주민이나 일할 사람을 필요로 하는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 일자리 서포터즈는 전북도농상생형 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30대부터 5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대가 포진해 구인 · 구직을 원하는 대상자 눈높이에 맞춘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