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경시

문경시,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오미나라· ㈜골든블루’ 상생협력 업무협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문경시(시장 고윤환), 주식회사 골든블루(대표 김동욱), 오미나라(대표 이종기)는 지역 특산주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업무협약식을 9월 13일오미나라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경 농특산물인 오미자와 사과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하여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 체결로 스파클링 와인인 오미로제와 사과 증류주인 문경바람이 골든블루의 유통망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또한 전통주의 원료인 사과와 오미자의 수매량이 3배로 증가함에 따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문경시는 앞으로 전통주 생산을 위한 원료의 안정적 수급을 위하여 고품질 농산물 생산 지원을 통하여 농가 소득을 확대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오늘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고품질 사과와 오미자 주 생산지인 우리 문경시. 이종기 박사님의 노하우가 담긴 오미나라 그리고 탄탄한 유통망을 가진 골든블루가 힘을 합쳐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문경시도 적극 노력하여 농가의 생산이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