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경시

문경시, ‘2024년 국도비 투자예산 확보 보고회’ 개최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3월 9일 신현국 문경시장 주재로 간부공무원과 사업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국도비 투자예산 확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중앙정부 및 경북도 시책과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로 41개 사업의 국도비 1,791억 확보를 목표로 향후 대응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년도 문경시 주요 국비 건의사업은 농촌협약 공모, 메타버스 디지털미디어 혁신거점 구축, 문경폐광지역 관광자원화사업, 이목지구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가은 양산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점촌3동 우리동네살리기 공모사업, 궁기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점촌정수장 현대화사업, 산북 창구 및 회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으로 철저한 대응 전략을 통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문경 실내테니스 경기장 건립, 문경약돌축산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문경새재 주흘산 하늘길 조성사업, 문경시청 권역 주차타워 건립 등 중앙정부 재정 분권에 따른 지방이양 사업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도비 확보에도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고금리 및 물가상승 등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의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 발전을 가속화시키고 침체된 지역 경제를 일으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각 부서에서는 정부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 현실에 부합하는 신규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중앙부처 및 경북도에서 추진 중인 공모사업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선제적 대응으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