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구미시

문화도시 구미에서 만나는 드림큐브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위원장 심정규, 이하 구미문화도시만들기)는 오는 26일 드림큐브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문화드림’을 개최한다.

‘문화드림’은 ‘다양한 문화를 드린다.’, ‘구미에 문화예술이 펼쳐지길 꿈(드림)꾼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기념전시, 시민공연, 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드림큐브 2개 동에 마련된 기념전시는, 드림큐브의 지난 1년을 담은 ‘드림큐브 1주년, 그리고..’와 시민참여형 전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로 6월 23일까지 이어진다.

26일 오후에는 퓨전국악밴드 ‘지난밤에’의 공연을 시작으로, ‘스스로 문화만들기’ 시민 연극동호회의 연극 <엄마>와 시낭송 동호회의 시낭송 및 <시민OK스트라'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천연염색, 패브릭 악세사리 만들기 등 예술체험과 드림큐브 1주년 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는 이번 행사는 ‘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생활예술활동모임인 ‘스스로 문화만들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시민들이 주축이 되어 기획된 행사로 그 의미가 깊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 생산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 밝히며 26일 ‘문화드림’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 문화도시만들기는 문화예술로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시민문화예술 아카데미’, ‘그로잉 업’, ‘아트피크닉’, ‘창작공방’, ‘청춘! 금오천 2.4km’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금오천 일대를 문화예술거점공간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 4월에 드림큐브를 개관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