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보령시

보령시, 3개 유망기업 투자 협약 체결

보령시는 17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와 김동일 보령시장, 서일숙 영흥식품㈜ 대표, 장경석 ㈜파란해 대표, 강정화 (유)엘케이씨푸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충청남도 내 9개 시·군과 30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보령시에는 영흥식품㈜, ㈜파란해, (유)엘케이씨푸드가 웅천일반산업단지에 내년 연말까지 새 둥지를 틀게 된다.

웅천일반산업단지는 보령시가 675억 원을 투입하여 68만5322㎡(산업용지 48만2243㎡) 규모로 조성했다. 이곳은 서해안고속도로 무창포IC와 인접하여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입지와 최고의 분양조건으로 중견·대기업의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입주할 영흥식품㈜은 1983년에 설립해 전분·면류를 생산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웅천일반산업단지 내 2만2485㎡에 100억 원을 투입하여 전분, 소스 전용 생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에 본사를 둔 ㈜파란해는 웅천일반산업단지 내 9102㎡에 62억 원을 투입하고, (유)엘케이씨푸드는 1만999㎡에 66억 원을 투입하여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청남도와 보령시는 전기·가스·용수·하수·폐수처리와 같은 부대시설 조성에 최대한 협력하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인·허가 및 공장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기로 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제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기업투자심리 위축으로 투자가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약 80여 명의 고용창출을 이끌어 낼 유망중소기업을 유치하게 됐다”며, “시는 공장이 안정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