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상구

부산시 사상구의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아빠와 함께 자연 속에서 체험하는 뚝딱뚝딱 공예교실 추진

부산 사상구는 지난 26일~27일 양일간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가정을 대상으로 아빠 육아 활성화 오프라인 프로그램인 ‘아빠와 함께 자연 속에서 체험하는 뚝딱뚝딱 공예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아빠단 육아활성화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 62명이 모여 자연 속에서 목공예 소품 제작과 다양한 숲 속 활동체험으로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이번 체험에서 고사리 손으로 원목 재료를 직접 샌딩하고 알록달록 유리타일로 장식하여 멋진 목공예 소품을 만드는데 집중하였고, 숲 속 나뭇가지를 활용한 오두막 짓기와 뗏목 만들기로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또한 시골 오솔길을 걸으며 도심에서 보지 못했던 나무와 식물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직접 보고 만지는 체험으로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는 여유로운 시간도 함께 했다.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으로 활동 중인 두 아들의 아빠 이희훈(36)씨는 “매일 아스팔트와 회색건물들만 있는 곳에서 살다가 자연 속에서 체험하는 목공체험으로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 역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사상구 관계자는 “이번 아빠와 함께하는 목공 교실을 통해 아이의 생태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자연과 더욱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은 기간 동안 아빠단 가정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