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진구

부산진구-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사업 추진위해 맞손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와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종원)가 도시재생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31일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진구 지역의 도시재생에 대한 협력을 구체화했다.

협약에 따라 부산진구는 1억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시재생 추진 방안에 대한 용역을 발주하여 활성화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범천동 일원 127,657㎡ 지역에 대한 현황조사를 실시해 청년과 노인이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마을 조성을 목표로 범천지역의 도시재생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는 범천동 지역에 청년행복주택 100호 건립 등 거점개발사업을 추진하며, 거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이번 협약은 단순 선언적 개념의 업무협약이 아닌 실체적이며 지속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목표”라고 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그 밖에도 부산진구 지역의 주민복지시설 확충을 위한 사업에도 뜻을 모았다. 구가 추진하는 여가시설 확충사업에 부산도시공사가 15억원을 기탁하여 경로당과 공감카페 조성을 지원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서은숙 구청장은 “부산도시공사와 함께 지역 재생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실화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강력한 추진의지를 다졌다.

한편, 부산진구는 범천지역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이견과 갈등 조정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 상인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하여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