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부산 동구, 한마음 씽씽 건강 걷기 행사 개최

부산 동구보건소는 지난 18일 부산역 광장 및 부산항 친수공원 일원에서 ‘동구 한마음 씽씽 건강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힐링 부산 1530 건강 걷기사업’의 일환으로, ‘1주일에 5일, 1일 30분 이상 걷기’를 통해 일상 속 걷기실천율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자 추진된 행사이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출발해 부산항 하늘광장을 거쳐 북항 친수공원을 한바퀴 도는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건강도 챙기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새롭게 조성된 부산항 친수공원을 한바퀴 돌며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뜻깊은 하루였으며, 동구보건소에서 진행하는 ‘힐링부산 1530 건강걷기 건강나눔 챌린지’에도 꾸준히 참여하여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구보건소에서는 걷기앱 워크온을 통해 걷기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4월 5일에서 7월 5일까지 90일간 60만보 이상 걷기를 실천한 주민들 중 걸음 수 상위 300명에게 건강꾸러미도 지급한다.

걷기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동구보건소 1530 건강걷기 사업단(051-440-6556)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