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부산 중구노인복지관, 아(I)세(Say)유(You)? 발대식 실시

부산 중구노인복지관(관장 이희배)은 지난 28일 ‘중구 아(I)세(Say)유(You)?’ 발대식을 실시했다.

‘중구 아(I)세(Say)유(You)?’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액티브 시니어의 관광특구 중구 역사·문화 플랫폼 확산 활동을 통한 사회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중구지역을 뉴미디어 플랫폼에 확산할 핵심 참여자인 액티브 시니어와 주변 참여자인 MZ세대를 임명하고,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중구 아(I)세(Say)유(You)?’는 액티브 시니어, MZ세대,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어 관광특구 중구지역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온·오프라인에 알리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중구는 액티브 시니어가 가지고 있는 전문 역량과 사회적 경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은퇴 후 제2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형태의 중구지역을 알리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공동체를 구성함으로써 우리가 잘 몰랐던 지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구 아(I)세(Say)유(You)?’와 관련된 사항은 중구노인복지관 교육복지팀(051-241-2591)에게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