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부안군

부안군,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 사업 11개 마을 선정했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2023년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 사업에 11개 마을이 선정되었다고 10일 발표했다.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 사업은 행정이 주도해서 추진하는 것이 아닌, 마을 주민들이 공동체를 형성하여 직접 추진하거나,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과 협업하여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여 농촌에 활력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생생마을 기초단계 참여를 희망하는 많은 마을공동체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에 예정했던 전라북도 생생마을 6개에 추가로 부안형 생생마을 5개를 추가로 선정·추진할 수 있도록 자체 예산을 편성하여, 더 많은 마을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 점이 눈길을 끈다.

2월 공모를 통해 15개 마을이 접수하여, 심사결과 6개 전라북도 생생마을(개소당 5백만 원)과 5개 부안형 생생마을(개소당 4백만 원)로 총 11개 마을이 선정되어 마을 벽화 그리기, 마을 꽃길 조성, 마을 화단 조성, 마을 경관 개선,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등 마을공동체가 희망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생생마을 만들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부안군의 마을들이 가진 고유한 특색을 잘 드러낼 수 있게 하고, 지속적인 성과로 더 발전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