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부안군

부안군, 2023년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 교육 실시했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지난 3월 15일, 16일 양일 동안 ‘2023년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 교육’을 권역별로 4회로 나누어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안 로컬푸드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하기 위해서는 매년 1회의 로컬푸드 출하 교육 이수가 필수이며, 이 교육은 출하를 희망하고 지역 내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존 로컬푸드 출하 농가 및 신규 농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부안군 인증 농산물 기준, 안전성 분석 및 농가별 출하계획서 작성, 포장 방법 등의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 했다. 이는 출하 교육뿐만 아니라 로컬푸드 출하농가의 애로사항과 농업 노하우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장경준 부안군 농업정책과장은“주기적인 출하농가 교육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농산물 기획생산과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를 기대한다.”며“소비자는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출하농가는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농가소득을 창출하여 로컬푸드 직거래 활성화로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에 따르면, 부안 로컬푸드직매장은 2021년 5월 개장 후 현재까지 매출 40억, 이용객 13만 명 및 가입 회원수 3,800명을 돌파했으며, 서해안 고속도로 행복장터 운영, 격포권 로컬푸드 직매장 추가 개설, 학교급식·공공급식 등을 통해 연매출 100억 원 달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